뷰페이지

“샤로수길 10개 만들어 지역경제 살린다”

“샤로수길 10개 만들어 지역경제 살린다”

이하영 기자
입력 2022-05-10 17:40
업데이트 2022-05-11 03: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민의힘 이행자 후보

이행자 국민의힘 후보
이행자 국민의힘 후보
“기울어진 운동장에서도 평생 관악과 함께했습니다. 젊고 깨끗한, 일 잘하는 구청장의 생활정치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주차·돌봄·주거의 천국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이행자 국민의힘 후보는 10일 서울신문과의 인터뷰에서 관악에서 나고 자란 토박이로서 중앙정치까지 경험한 탄탄한 능력을 십분 활용해 새 관악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내 집 앞, 우리 골목부터 관악교체’라는 슬로건을 내건 이 후보는 거대 담론이 아닌 당장 생활에 밀접한 주차, 돌봄, 주거 문제에서부터 변화를 만들어 내겠다는 각오다.

관악은 청년 인구가 밀집한 지역인 만큼 이 후보는 ‘청년 디벨로퍼’ 100명을 선발해 청년이 직접 만드는 사업을 구정에 적극 반영하겠다는 공약을 강조했다.

그는 “청년 인구 44%로 전국에서 가장 많은 청년이 있는 지역이지만 막상 관련 예산은 전체의 0.19%에 불과할 정도로 청년 정책이 부실하다”면서 “청년들의 아이디어로 행정과 도시의 풍경을 바꾸겠다”고 밝혔다. 청년들이 잠만 자고 가는 베드타운이 아닌 즐길거리가 있는 지역으로 만들겠다며 샤로수길 10개를 만들어 지역경제의 환경을 개선하겠다고 약속했다. 경비·관리소 역할을 할 수 있는 구 단위의 1인 가구 행복센터 공약도 내놨다.

공용·민간 주차장을 확대하고 난곡선과 서부선을 조속히 추진하는 등 교통 환경 개선도 역점 사업이다. 이 후보는 “서울대·난곡·봉천 권역 등 관악 여러 지역이 대부분 지하철 소외지역”이라며 “경전철이 빨리 추진돼 교통환경을 개선하고 지역발전의 토대가 되도록 만들어야 한다”고 밝혔다.

복지와 돌봄 서비스 제공도 주요 과제로 꼽았다. 이 후보는 “지역아동센터에 우선위탁을 주는 방안 등을 고려해 지역 내 단 2개뿐인 키움센터를 대폭 확대해 주민들의 돌봄 부담을 덜어 드리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관악구 의원과 서울시 의원을 하면서 무산될 뻔한 경전철 신봉터널 사업 등을 재개하게 하는 등 성과를 내 왔다”면서 “구정과 시정, 중앙정치까지 모두 경험해 새로운 정부, 서울시와 힘을 모아 일하는 데 훨씬 경쟁력이 있는 후보”라고 말했다.
이하영 기자
2022-05-11 12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