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정부에 마스크 필터까지 관리 요청, KF80 위주 생산 건의도

서울시, 정부에 마스크 필터까지 관리 요청, KF80 위주 생산 건의도

윤수경 기자
윤수경 기자
입력 2020-03-06 15:49
수정 2020-03-06 15:4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6일 오전 10시 기준 서울 확진자 1명 추가, 모두 106명

서울시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마스크 품귀 현상과 관련, 정부가 마스크뿐 아니라 마스크 필터까지 관리하고, KF80 마스크 위주의 생산을 유도하는 방안을 건의했다고 6일 밝혔다.

김기현 서울시 안전총괄과장은 이날 시청 기자실에서 열린 코로나19 정례 브리핑에서 “마스크 공급 확대에 관해 핵심 부자재인 MB필터의 공급이 원활히 이뤄지도록 유도하기 위해 필터 자체를 정부가 관리해달라고 건의했다”고 밝혔다.

김 과장은 “필터 생산 시설이 마스크뿐만 아니라 공기청정기 필터 등을 같이 생산하므로, 생산업체들이 한시적으로 역량을 마스크 필터로 돌리도록 정부 관리를 통해 유도하도록 건의했다”고 덧붙였다. 서울시는 MB필터 부족에 대처하기 위해 필터 대체재를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서울시는 보건용 마스크의 95%가 KF94로 생산되고 있으나 KF80도 충분하다는 의학계 의견을 반영, KF80 위주로 생산토록 정부에 건의했다고 밝혔다. KF94 마스크와 비교해 KF80 마스크가 재료가 덜 들어가고 만드는 시간이 단축된다는 게 서울시의 설명이다.

한편 시는 자체 보유한 마스크 비축 물량을 최대한 아껴 쓰도록 하되, 먼저 이를 의료기관 중심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또한 감염 우려가 높은 분야에서 종사하는 근로자들 외에 다른 근로자에게는 보건용 마스크 사용을 최대한 자제하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오전 10시 기준, 서울시의 코로나19 확진자 누계는 전날보다 1명 늘어난 106명이다. 신규 확진자는 강남구 역삼동에 거주하는 38세 남성으로 지난 3일 용인시보건소에서 확진된 여성 확진자의 회사 동료다.


이민옥 서울시의원, ‘제17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이민옥 서울시의원(성동3, 더불어민주당)이 지난 12일 ‘제17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 의원은 지역경제 활성화, 문화 인프라 확충, 행정 투명성 제고 등 시민 생활과 직결된 현안 해결에 기여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의정대상’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지방자치 발전과 주민 복리 증진에 기여한 지방의회 의원에게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지역 현안 해결 성과와 정책의 실효성이 주요 평가 기준으로 반영된다. 이 의원은 제11대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지역경제의 활력 제고와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해왔다. 전문성과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인정받아 2024년 서울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시민의정감시단)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입법 활동에서 성과가 두드러진다. ‘서울시 일자리정책 기본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해 서울시 일자리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고 지역 일자리 창출 기반을 강화했으며, ‘서울시 작은도서관 진흥 조례안’을 대표발의해 본회의 통과를 이끌며 시민의 문화 접근권을 확대하고 생활문화 인프라를 강화하는 데 기여했다. 또한 ‘서울시 가사노동자의 고용개선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thumbnail - 이민옥 서울시의원, ‘제17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윤수경 기자 yoon@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