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오토바이 세번 넘어뜨려’ 잡은 은행강도…“도박빚 2억”

‘오토바이 세번 넘어뜨려’ 잡은 은행강도…“도박빚 2억”

이천열 기자
이천열 기자
입력 2023-02-01 18:08
업데이트 2023-02-01 18: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40대 강도가 은행을 털고 오토바이를 타고 달아나다 직원들이 3차례나 밀어 넘어진 뒤 검거됐다.

1일 충남 공주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20분쯤 공주시 모 농협지점에 검정 마스크에 모자를 쓴 A(40·무직)씨가 갑자기 들어와 지점장(59)의 목에 흉기를 들이대고 위협했다. 당시 지점에는 지점장 등 남직원 2명과 여직원 2명 등 4명이 얘기를 나누고 있었다.

A씨는 지점장의 목에 댄 흉기를 누르면서 다른 직원들에게 가방을 던진 뒤 “돈을 넣으라”고 소리쳤고, 직원들은 책상과 서랍에 있던 현금 3700만원을 가방에 넣었다. 5만원권 뿐 아니라 1000원짜리까지 넣을 만큼 다급했다. A씨는 돈을 다 넣자 지점장과 직원들에게 “창고에 들어가라”고 위협했다. 창고는 은행 바깥과 연결된 곳이었고, 직원들은 지나가던 시민에게 “농협에 강도가 들었으니, 경찰에 신고 좀 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A씨가 오토바이에 돈가방을 싣고 달아나자 지점장과 은행 계장 B(40)씨가 달려가 오토바이를 밀어 넘어뜨렸다. A씨는 곧바로 일어나 오토바이를 탔지만 3m도 못가 B씨 등이 밀면서 또 넘어졌다. A씨는 포기하지 않고 또다시 일어나 오토바이를 타고 도주를 시작했지만 시민까지 합세한 이들이 밀어 넘어뜨리면서 이번에도 3m를 넘지 못했다.

세번의 넘어짐 끝에 A씨는 결국 돈가방과 오토바이를 포기하고 뜀박질로 달아나기 시작했다. 이 때 시민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관 4명이 A씨를 뒤쫓았다. A씨는 골목골목을 돌면서 열심히 도주했지만 농협에서 300m쯤 떨어진 지점에서 끝내 붙잡혔다.
이미지 확대
공주경찰서를 관할하는 충남경찰청.
공주경찰서를 관할하는 충남경찰청. 충남경찰청 제공
A씨는 경찰에서 “인터넷 도박을 하다가 2억원 정도 빚을 져 은행을 털었다”고 진술했다. A씨는 부모와 함께 공주에서 살고 있고, 미혼인 것으로 알려졌다.

직원 B씨는 “조합원들이 힘들게 모아 맡긴 돈을 지켜야 한다는 생각밖에 없었다”고 했다.

경찰은 이날 A씨를 상대로 정밀 조사한 뒤 특수강도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이천열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