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하동 지리산 야생차밭 걷는 ‘다향길’ 조성

하동 지리산 야생차밭 걷는 ‘다향길’ 조성

강원식 기자
입력 2023-02-06 16:44
업데이트 2023-02-06 16: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름다운 야생차밭 경관 즐기는 다향길 2개 코스.
1, 2코스 각 4㎞ 씩 조성

1200년 차 재배 역사를 이어온 우리나라 차(茶) 시배지이며 세계중요농업유산인 경남 하동 화개면 일대 야생차밭을 따라 걷는 아름다운 다원길이 생긴다.
하동 지리산 자락에 자연그대로 조성돼 있는 녹차밭
하동 지리산 자락에 자연그대로 조성돼 있는 녹차밭
하동군은 하동에 와야만 볼 수 있는 하동만의 특색을 지닌 아름다운 차밭 18곳과 천년다향길 2개 코스를 발굴해 조성한다고 6일 밝혔다.

아름다운 차밭은 경관이 아름답고 접근성이 좋은 차밭 가운데 지역 주민 의견 수렴 등을 거쳐 도심다원, 관아다원, 만수다원, 한밭제다다원 등 18곳을 발굴해 선정했다.

천년다향길은 야생차유통센터에서 시작해 차시배지까지 이어지는 1코스 4㎞와 차시배지에서 관아다원까지 연결되는 2코스 4㎞ 등 모두 8㎞를 조성한다. 다향길에는 쉼터와 이정표, 포토존 등 다양한 볼거리도 설치한다.

하동군은 2023하동세계차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지원하기 위해 세계중요농업유산인 차밭을 활용한 아름다운 차밭 경관을 조성하고 누구나 걷고 싶은 천년다향길을 만들기로 했다.

하동군은 방문객들이 지리산 자락 비탈에 자연지형 그대로 조성된 아름다운 야생차밭을 가까이에서 즐기고 체험하는 등 차 생산농가와 다원을 연계한 다양한 차 관광 프로그램을 발굴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승철 하동군수는 “오는 5월 열리는 하동세계차엑스포 때 하동을 방문하는 관광객이 하동에서만 즐길 수 있는 농업 경관과 문화가 어우러진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하동 강원식 기자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