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첨단 SW 인재 양성 ‘이노베이션 아카데미’ 경북 경산에 설립

첨단 SW 인재 양성 ‘이노베이션 아카데미’ 경북 경산에 설립

김상화 기자
김상화 기자
입력 2023-02-20 18:06
업데이트 2023-02-20 18: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혁신 소프트웨어(SW) 인재 양성 교육기관…서울에 이어 국내 두번째
2년 비학위 과정으로 100% 무상교육, 입학 제한없어

이미지 확대
경산시청 전경
경산시청 전경 경산시 제공


첨단 소프트웨어 전문 인력 양성기관인 ‘이노베이션 아카데미’가 경북 경산에 설립된다.

경산시는 ‘42경산 이노베이션 아카데미’ 설립추진단 운영을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42경산 이노베이션 아카데미 설립추진단장에는 박용완 영남대 기계IT대학장을 선출했다.

42경산 이노베이션 아카데미는 프랑스 에콜42의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해 실전중심 자기 주도형 학습을 하는 혁신 소프트웨어(SW) 인재 양성 교육기관이다. 국내에서는 서울에 이어 두번째다.

2년 비학위 과정으로 100% 무상교육이며, 학력 제한 없이 누구나 입학할 수 있다.

또 교육 기간에는 학생 간 소통과 협력으로 과제수행을 하고, 유명 IT기업과 프로젝트 협업도 한다.

이를 통해 능력을 검증받고 IT 기업에서 취업 기회를 얻거나 SW 기술 창업가로 성장하게 된다.

경산시는 대구대 창파도서관 자유열람관을 전용 교육공간으로 리모델링해 1기 교육생 200명을 최종 선발하고 올해 10월부터 본격적으로 아카데미를 운영할 계획이다.

조현일 시장은 ”이노베이션 아카데미와 벤처창업활성화 지구인 임당유니콘파크를 연계해 경산에서 인재양성→창업→스타트업 성장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경산 김상화 기자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