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귀신인 줄”…운전자 떨게 한 ‘터널 위 긴 머리女’ 정체는

“귀신인 줄”…운전자 떨게 한 ‘터널 위 긴 머리女’ 정체는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23-06-13 13:02
업데이트 2023-06-13 15: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방음터널 위에 올라간 A양. 보배드림 캡처
방음터널 위에 올라간 A양. 보배드림 캡처
고속도로에 설치된 방음터널 위에서 긴 머리 여성이 포착돼 온라인상에 논란이 인 가운데 해당 여성은 인근에 사는 중학생으로 확인됐다. 이 학생은 노을을 보기 위해 방음터널 위로 올라간 것으로 전해졌다.

13일 경기남부경찰청 고속도로순찰대에 따르면 지난 11일 오후 7시 45분쯤 수원시 영동고속도로 인천 방면 광교 방음터널 위에 여성이 올라가 있다는 112 신고가 접수됐다.

출동한 경찰은 방음터널 위에 있던 A양을 발견해 무사히 구조했다.

A양은 인근에 사는 중학생으로, 노을이 지는 하늘이 예뻐서 이를 잘 보기 위해 방음터널 위에 올라갔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방음터널 옆에 설치된 시설 점검을 위한 사다리를 이용해 위로 올라간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A양을 훈방 조치한 뒤 부모에게 인계했다. 또한 도로공사 측에 사다리 통행을 막을 잠금장치 등을 해둘 것을 요청했다.

경찰 관계자는 “A양이 다른 목적 없이 하늘을 보기 위해 올라갔던 것으로 확인돼 다시는 그러지 않도록 주의를 준 뒤 부모에게 인계했다”고 전했다.

이번 사건은 온라인 커뮤니티에 블랙박스 영상이 올라오며 알려졌다.

지난 12일 ‘보배드림’에는 ‘고속도로 방음터널 위 앉아있는 여자 보신 분 계실까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는 “야심한 밤 무섭기도 하고 궁금하기도 해서 글 남겨 본다”며 “지난 11일 오후 7시 45분쯤 영동고속도로 상행 광교방음터널 위에 앉아있는 여성을 목격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보조석에서 자는 도중 일행이 ‘방음터널 위에 어떤 여자가 있다’며 저를 다급하게 깨웠다”며 “믿기지 않았던 저는 ‘헛것을 본 거 아니냐’며 무시했지만 집에 도착 후 블랙박스를 돌려본 결과 온몸에 소름이 돋았다”고 했다.

작성자가 공개한 블랙박스 영상을 보면 짧은 순간이지만 터널 위에 있는 사람 형체를 확인할 수 있다. 멈춰있는 사진으로 보면 긴 머리의 여성임을 추측할 수 있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진짜 소름 돋는다”, “어떻게 올라갔지? 귀신 아니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김민지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