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강서구서 힐링 걷기 운동교실 참가하고 심신 건강도 챙겨요

강서구서 힐링 걷기 운동교실 참가하고 심신 건강도 챙겨요

이두걸 기자
이두걸 기자
입력 2023-06-15 11:06
업데이트 2023-06-15 12: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9일 증미산 둘레길에서 전문가와 걷기 운동
걷기 자세 및 평지, 언덕 등 걷는 방법 전달

이미지 확대
강서구 힐링 걷기 운동교실에 참석한 구민들이 걷기 전문 강사의 설명을 듣고 있다. 강서구 제공
강서구 힐링 걷기 운동교실에 참석한 구민들이 걷기 전문 강사의 설명을 듣고 있다. 강서구 제공
“평지, 언덕, 계단 다양한 상황별 걷기 훈련법 몸에 익히며 함께 힐링해요.”

서울 강서구는 오는 29일 강서평생학습관과 증미산 둘레길에서 진행하는 ‘힐링 걷기 운동교실’의 참여자 30명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맨몸으로 하는 ‘걷기’는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으로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체지방 감소 및 근력 강화에 효과적이다. 또 스트레스 해소와 우울증 완화 등 안정적인 정서감을 제공한다.

운동교실은 오전 10시부터 정오까지 2시간 동안 걷기 전문 강사의 지도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진행된다.

강서평생학습관에서 올바른 걷기 자세와 효과를 설명하고 걷기 속도 조절법, 상황별 걷기법 등을 알려준다. 이어 증미산 둘레길을 직접 걸어보며 힐링의 시간을 갖는다. 신청자는 체성분 검사도 받을 수 있다.

만 20세 이상 구민 또는 지역 내 사업체에서 근무하는 직장인이면 신청 가능하다. 참가자는 2시간 이상 신체활동이 가능해야 하며 행사 당일 운동복과 운동화를 착용하고 오면 된다. 희망자는 오는 23일까지 강서구보건소 운동처방실로 방문하거나 유선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두걸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