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기대, 에너지 전문 인력 양성

한기대, 에너지 전문 인력 양성

이종익 기자
이종익 기자
입력 2023-06-25 13:35
업데이트 2023-06-25 14: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영국ERA와 ‘인력양성’ 업무협약
수소연료·2차 전지 등 인재 양성

이미지 확대
남병욱 한기대 부총장(왼쪽)이 영국 ERA 마틴 프리어 디렉터와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기대 제공
남병욱 한기대 부총장(왼쪽)이 영국 ERA 마틴 프리어 디렉터와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기대 제공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단이 수소에너지 관련 전문 인력 양성 등을 위해 영국 ERA(Energy Research Accelerator, Director Professor Martin Freer)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ERA는 생산·전송·저장·에너지 그리드 등 영국 에너지 분야에서 명성을 얻고 있는 기관이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수소 에너지 분야 연구 협력과 국제 공동 자금 지원 응용 프로그램 협업 △글로벌 상생 연구·지식 교류 협력 △공동연구·벤처 사업화 △재학생 교류 프로그램 운영 등이다.

한기대는 수전해·수소연료전지·2차 전지 등 에너지 분야 교육과 LINC 3.0사업단·능력개발교육원·온라인평생교육원 등 부속기관의 능력 개발 콘텐츠 활용으로 글로벌 인력양성 교육에 나설 계획이다.

남병욱 부총장은 “대학의 산학협력 특화 분야인 친환경․자율차 분야 상생 연구와 재학생 교류로 에너지 및 저탄소 관련 지식 교류 협력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천안 이종익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