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남해 관광 숙식·관람 ‘클릭’ 한번으로 끝 ...‘원스톱 관광플랫폼’ 구축

남해 관광 숙식·관람 ‘클릭’ 한번으로 끝 ...‘원스톱 관광플랫폼’ 구축

강원식 기자
입력 2023-06-26 16:19
업데이트 2023-06-26 16: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관광정보 파악과 숙식 등 한번에 예약·결제.
내년 1월 운영개시 예정

경남 남해군은 남해 지역 관광 정보 제공과 함께 숙식, 레저 등 시설 이용을 한번에 예약·결제 할 수 있는 원스톱 관광플랫폼을 구축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
남해군청
남해군청
이를 위해 남해군은 지난 23일 ‘남해군 원스톱관광플랫폼 구축 착수’ 보고회를 열고 소프트웨어(SW) 구축에 관한 기술적 구조와 플랫폼 콘텐츠 구성 등에 관해 실무부서 의견을 수렴했다.

남해군 원스톱관광플랫폼은 모바일 클릭 한 번으로 남해군 관광정보와, 숙박시설, 음식점, 레저 등의 예약과 결제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남해군은 플랫폼이 구축되면 남해를 방문하는 관광객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남해여행을 즐길 수 있다고 밝혔다.

남해군은 또 지역 숙박업소와 업식점을 비롯한 관광 사업자들도 기존 대형 예약·결제 플랫폼 이용료로 한해 매출대비 10~15% 부담하고 있어 자체 플랫폼이 구축되면 이용료를 2% 대로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플랫폼은 이달 개발에 착수해 7월 관광사업체 사업 설명회와 관련 업계 종사자들 의견 공유, 11월 시범운영과 홍보 등을 거쳐 12월 구축을 완료하고 내년 1월 정식 운영을 시작할 계획이다.

장충남 남해군수는 “플랫폼이 구축되면 남해군을 찾는 관광객 편의는 물론 지역 관광사업체 홍보비용 절감과 통합 광고효과 증대도 기대된다”며 “플랫폼을 통해 축적되는 빅데이터를 관광 정책 수립과 마케팅 등에 적극 활용해 많은 관광객이 남해를 방문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창원 강원식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