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기도, ‘선 넘었나 확인해VAR’ 영상 공개…콘텐츠 산업 공정환경 조성 캠페인 전개

경기도, ‘선 넘었나 확인해VAR’ 영상 공개…콘텐츠 산업 공정환경 조성 캠페인 전개

입력 2023-06-26 16:45
업데이트 2023-06-26 16: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경기도 제공
경기도 제공
경기도는 지난 23일 콘텐츠 산업 공정환경 조성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콘텐츠 제작 시 불공정 행위로 인해 피해를 입었음에도 불구하고 대처방안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제대로 된 대응을 하지 못했던 콘텐츠 창작자들의 인식을 고취하고, 경기도 콘텐츠 공정거래 상담센터의 이용을 독려하는 내용을 담았다.

캠페인의 메인 슬로건은 ‘콘텐츠 불공정거래 선 넘었나 확인해VAR’다. 스포츠 경기 중 정확한 판정을 위해 사용되는 비디오 판독을 뜻하는 VAR(Video Assistant Referees)에서 착안, 불공정행위가 의심된다면 다시 한번 확인해 보고 대처할 것을 촉구하는 메시지를 포함하고 있다.

캠페인 영상에는 KBS 26기 공채 개그맨이자 유튜브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한 ‘임우일’씨가 출연했다. ‘임우일’씨는 영상에서 1인 2역을 맡아 콘텐츠 창작자의 애환을 대변함과 동시에 콘텐츠 불공정 행위 예방 일타강사로 변신하여 불공정 거래 관행을 근절하기 위한 지침을 특유의 위트와 코믹한 언변으로 강의했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 영상을 통해 그간 콘텐츠 업계의 오랜 관행처럼 이루어져 문제를 제기하지 못했던 여러 불공정 행위들에 대해 바로 인식하고, 공정거래 상담센터의 도움을 받아 창작자의 권리를 되찾길 바란다”라고 의견을 밝혔다. 한편, 캠페인 영상은 경기콘텐츠진흥원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