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전청조 체포… 경찰, 사기 행각 수사 본격화

전청조 체포… 경찰, 사기 행각 수사 본격화

김중래 기자
김중래 기자
입력 2023-11-01 01:25
업데이트 2023-11-01 07: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거주지 압수수색해 증거물 확보

이미지 확대
체포 압송된 전청조 씨
체포 압송된 전청조 씨 남현희 전 펜싱 선수의 재혼 상대로 알려졌다가 사기 등 혐의를 받고 있는 전청조 씨가 31일 김포에서 체포된 뒤 서울 송파경찰서로 압송되고 있다. 2023.10.31. 뉴시스
펜싱 전 국가대표 남현희(42)씨와의 결혼 계획을 발표했다가 사기 전과와 가짜 이력 논란이 불거진 전청조(27)씨가 31일 경찰에 체포됐다. 전씨의 신병을 확보한 경찰이 본격 수사에 나서면서 사기 행각의 실체가 드러날 것으로 전망된다.

서울 송파경찰서는 이날 오후 경기 김포시 전씨의 친척 집에서 전씨를 체포했다. 또 전씨의 거주지로 알려진 송파구 시그니엘, 김포의 전씨 어머니 거주지도 압수수색해 사기 행각과 관련된 증거물을 확보했다.

전씨는 자신의 강연 등을 통해 알게 된 이들에게 투자금 명목으로 돈을 받아 가로채거나 투자를 위해 대출받도록 유도하는 등 사기·사기 미수 혐의를 받는다. 경찰은 전날 전씨에 대한 체포영장을 신청했고, 법원은 이날 “출석 요구에 불응할 우려가 있다”며 영장을 발부했다. 법원은 통신영장과 압수수색 영장 2건 중 1건도 발부했다.

김민석 서울 강서구의회 의원은 지난 25일 “전씨가 대출 중개 플랫폼을 통해 신용도와 금리를 조회하고 대출받도록 유도했다”는 제보를 토대로 전씨를 사기·사기 미수 혐의로 경찰에 고발했다.

김 의원은 이후 전씨가 중국 사업 투자금 명목으로 1억 1000만원을 가로챘다는 추가 제보 내용을 토대로 진정을 접수했다. 진정서에는 사기 사건과 관련해 남씨의 공범 의혹을 수사해 달라는 내용도 담겼다. 또 26일에는 전씨가 올해 8월 말 애플리케이션 개발 투자 명목으로 2000만원을 가로챘다는 내용의 고소장도 경찰에 접수됐다.

이 밖에 전씨는 남씨 어머니 집을 찾아가 여러 차례 문을 두드린 혐의(스토킹)와 남씨의 조카를 폭행한 혐의(아동학대)도 받고 있다. 이 사건은 경기 성남중원경찰서가 수사하고 있다.
김중래 기자
2023-11-01 8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