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보아, ‘외모 비하’ 악플러 고소장 제출… “선처 없다”

보아, ‘외모 비하’ 악플러 고소장 제출… “선처 없다”

문경근 기자
문경근 기자
입력 2024-04-17 15:17
업데이트 2024-04-17 15: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가수 보아. 연합뉴스
가수 보아. 연합뉴스
가수 보아 측이 악성 댓글자를 고소했다며 선처 없는 법적 대응에 나선다고 했다.

SM엔터테인먼트는 17일 소속 가수 보아와 관련된 악성 댓글 게시자 등의 범죄 행위에 대한 고소 진행 상황을 밝혔다.

SM은 보아를 겨냥한 허위 사실 및 비방, 외모 비하, 성희롱 등의 악의적인 댓글 등 범죄 행위에 관한 구체적인 사례를 꾸준히 수집해 왔다고 했다.

SM은 이를 근거로 최근 법무법인 세종을 법률 대리인으로 선임해 모욕죄 등의 혐의로 고소장을 접수했다.

피고소인들은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 디시인사이드의 남자 연예인 갤러리와 별순검 갤러리 게시판 이용자로, 보아를 향한 모욕과 명예를 훼손하는 악성 게시물과 댓글을 게재해 온 이들이다.

SM은 엠엘비파크, 인스티즈, 네이트판, 다음 카페 여성시대, 더쿠, 기타 온라인 커뮤니티 및 유튜브 내 사이버 렉카 채널 등에서 보아를 향해 지속적인 허위 사실, 비방, 성희롱한 대상에 대해서도 법적 조치를 준비 중이다.

SM은 행위자에게 선처나 합의가 없다는 강경한 태도다.

보아는 최근 tvN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 출연 이후 외모 관련 악플로 마음고생 중이다.

오랜만에 연기 활동에 나선 보아는 때아닌 온라인상의 외모 지적으로, 은퇴까지 고려하는 등 심리적 고통을 호소했다.
문경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