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앙금 그대로 인데… 매킬로이·켑카 US오픈 1·2라운드 동반 플레이

앙금 그대로 인데… 매킬로이·켑카 US오픈 1·2라운드 동반 플레이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입력 2023-06-13 13:57
업데이트 2023-06-13 13: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5일 로스앤젤레스 LA 컨트리클럽서 개막
임성재, 이경훈, 김시우, 김주형 등도 총출동

이미지 확대
로리 매킬로이
로리 매킬로이 15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LA 컨트리클럽에서 열리는 US오픈을 앞두고 로리 매킬로이가 연습 라운드를 하고 있다.
로스앤젤레스 AFP 연합뉴스
올 시즌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세 번째 메이저대회인 US오픈에서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와 브룩스 켑카(미국)가 1·2라운드에서 맞붙는다. 이제까지 PGA 투어와 LIV 골프 시리즈 소속 선수들이 함께 출전하는 대회의 경우 주최 측이 선수 간의 충돌을 우려해 예선에서는 분리해서 경기를 치르도록 조를 짰지만, PGA와 LIV가 합치기로 하면서 같은 조에 편성한 것이다. 하지만 아직 선수 간의 앙금이 남아 있어 크고 작은 신경전이 펼쳐질 전망이다.

오는 15일(한국시간)부터 나흘 동안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LA 컨트리클럽 노스코스(파70·7423야드)에서는 제123회 US오픈이 열린다. 156명의 선수가 출전하는 이번 대회에는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미국)가 부상으로 출전하지 못하지만, 올 시즌 마스터스 챔피언인 욘 람(스페인)과 PGA 챔피언십을 제패한 켑카, 세계 1위 스코티 셰플러(미국) 등이 총출동한다. 여기에 지난해 US오픈 우승자인 맷 피츠패트릭(잉글랜드)과 매킬로이, 패트릭 캔틀레이(미국), 빅토르 호블란(노르웨이), 잰더 쇼플리(미국) 등 세계 랭킹 10위 이내 선수들도 모두 출전한다.
이미지 확대
브룩스 켑카
브룩스 켑카 15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LA 컨트리클럽에서 열리는 US오픈을 앞두고 PGA 챔피언십 우승자인 브룩스 켑카가 연습 라운드를 하고 있다.
로스앤젤레스 AP 연합뉴스
특히 이번 대회에선 PGA와 LIV 소속의 선수들이 예선부터 같은 조에서 경기를 펼쳐 골프팬들을 더 즐겁게 만든다. 13일 미국골프협회(USGA)가 발표한 예선 조편성을 보면 매킬로이와 켑카, 마쓰야마 히데키(일본)가 한 조로 1·2라운드를 치른다. 또 ‘디펜딩 챔피언’ 피츠패트릭도 LIV 선수인 캐머런 스미스(호주)와 같은 조에 편성됐다. US오픈만 우승하면 커리어 그랜드 슬램을 달성하는 LIV 소속 필 미컬슨(미국)도 PGA 투어 선수들인 파드리그 해링턴(아일랜드), 키건 브래들리(미국)와 한 조가 됐다.

한국 선수로는 임성재, 이경훈, 김시우, 김주형이 출전한다. 임성재와 이경훈은 같은 조로 1·2라운드를 치르고 김시우는 패트릭 리드, 맷 쿠처(이상 미국)와 함께 플레이한다.

김동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