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평범한 인생 없다” 일반인 평전에 도전하세요

“평범한 인생 없다” 일반인 평전에 도전하세요

홍희경 기자
홍희경 기자
입력 2016-01-18 16:44
업데이트 2016-01-18 17: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스리체어스, 평전 잡지 ´바이오그래피´ 제작 노하우 살려

 과일 행상으로 3남매를 키운 어머니, 매일 밤 고속도로를 트럭으로 달리며 가족을 돌본 아버지, 백반 식당을 하며 40년 간 한 끼도 제 때 챙겨먹지 못했던 어머니, 월급날마다 통닭을 사들고 들어오던 만년 과장 아버지….

 국내 첫 평전 잡지 ‘바이오그래피 매거진’을 발간하는 스리체어스가 일반인 평전 제작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이어령 전 문화부 장관, 김부겸 전 국회의원, 심재명 명필름 대표 등 명사들의 평전을 발간하던 중 거꾸로 유명하지 않은 우리 모두에게 저마다의 사연과 역사가 있다는 깨달음에 추진되는 작업이다. 명사 인터뷰를 기획하고 진행했던 스리체어스의 기자들이 평전 제작 신청자를 직접 찾아 사진 촬영과 인터뷰를 진행, 양장본으로 꾸민다.

이연대 스리체어스 편집장은 “어떤 인생도 평범하지 않다”면서 “평전 인터뷰를 통해 신청자는 자신의 삶을 잠시나마 돌아보고 특별함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은퇴하신 부모님, 존경하는 은사, 함께 견뎌온 동반자에게 더 없이 귀한 선물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자신했다. 제작비는 50권 기준으로 300만원. 신청 문의는 contact@biographymagazine.kr 또는 전화 (02)396-6266.

홍희경 기자 saloo@seoul.co.kr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