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도서 팔팔 끓는 신라면

열도서 팔팔 끓는 신라면

김진아 기자
김진아 기자
입력 2016-04-12 18:10
업데이트 2016-04-12 18: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농심재팬 1분기 매출 22.6%↑

농심이 ‘한국인의 매운맛’으로 라면 종주국 일본 시장에서 질주하고 있다.

농심은 일본법인인 농심재팬의 올해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22.6% 성장한 900만 달러(약 103억원)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농심의 해외법인 중 최고 매출신장률이자 한·일 관계 악화, 엔화 약세 등으로 일본 수출이 감소하기 시작한 2012년 이래 가장 높은 수준이다.

농심은 일본에서 2010년부터 4월 10일을 신라면의 날로 정하고 다양한 마케팅 행사를 펼쳐 왔다. 일본에서 영어로 숫자 4와 10의 소리를 합치면 ‘맵다’의 일본식 영어 발음인 ‘호토’(Hot)와 소리가 비슷하다는 데서 착안한 것이다.

2013년부터 운행한 ‘신라면 키친카’에 대한 반응도 좋다는 설명이다. 신라면을 직접 맛볼 수 있도록 만든 푸드트럭인데 매년 봄, 가을에 일본 내 주요 도시를 누비며 신라면 시식행사를 펼쳐 한국의 매운맛을 알려 왔다.

농심 관계자는 “농심이 1987년 일본에 신라면을 수출하기 시작한 뒤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꾸준히 펼친 게 매출 향상의 원동력이 됐다”고 말했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2016-04-13 1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