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예협동조합연합회는 국내 중소기업의 판로 및 시장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개최되는 ‘핸드메이드코리아 윈터’ 내 내부 행사로 ‘2016 중소기업 생활용품 특별판매전’ 개최에 나선다.
특별판매전에 참가 가능한 기업은 생활용품, 기프트용품, 프리미엄 공예품을 제조하는 중소기업으로 판매전 참가를 통해 시장개척 및 판로 확대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본 행사는 매년 많은 관람객들이 모이는 핸드메이드코리아 윈터의 내부 행사로 진행되어 구매력 있는 소비자들의 소비 트렌드를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현장에서 타 업체의 판매 전략을 습득하여 제품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이번 특별 판매전은 검증된 업체의 구매경로를 알기 어려운 소비자들에게 프리미엄 제품을 직접 보고 살 수 있는 기회이자 가격 대비 품질이 뛰어난 중소기업의 상품을 시중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공예협동조합연합회 관계자는 5일 “좋은 상품을 제조하면서도 홍보 및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중소기업에게 시장개척 및 판로확대를 위한 기회를 제공하고,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이 특별 판매전을 통해 백화점 정규 입점의 초석을 다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이 같은 판매전이 계기가 되어 내수시장이 활성화되고 나아가 산업의 질적 향상을 도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해당 특별전은 12월 15일부터 18일, 학여울역 SETEC에서 진행되며 참가를 원하는 업체는 한국공예협동조합연합회를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