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한류 “살아 있네”…LG생건·아모레 사상최대 실적

뷰티 한류 “살아 있네”…LG생건·아모레 사상최대 실적

이유미 기자
입력 2016-05-02 17:09
업데이트 2016-05-02 1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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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상최대 분기실적

국내 대표 화장품 기업인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이 올 1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중국과 아시아 시장에서 ‘한국 화장품’ 인기가 지속된 덕분이다.

2일 업계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은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9% 증가한 2335억원을 기록했다. 분기 단위로 사상 최대 실적이다.

매출은 1조 5194억원으로 16.7% 늘었다. 당기순이익도 1606억원으로 29.1% 증가했다.
특히 화장품 사업이 매출 7966억원, 영업이익 157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5.9%,39.5% 성장하며 전체 실적을 이끌었다.

화장품 브랜드 중에서는 궁중화장품 ‘후’와 발효화장품 ‘숨’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7%, 105% 증가하며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4191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7% 늘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1.8% 증가한 1조 7593억원, 당기순이익은 33.1% 늘어난 3253억원을 기록했다.

주력 계열사인 아모레퍼시픽의 매출은 1조 4851억원으로 23%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3378억원으로 22% 늘었다.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사업 매출은 4080억원으로 46% 증가했다. 이 가운데 아시아와 북미 매출은 각각 50%, 24% 성장했지만 유럽 매출은 6.4% 감소했다.

두 업체 모두 1분기에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지만, 영업이익 신장률은 지난해 1분기보다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난해 1분기 영업이익 신장률이 49.9%에 달했지만 올 1분기 영업이익 신장률은 30.7%로 20% 포인트 가까이 줄었다. 매출 신장률 역시 지난해 1분기 26.7%에서 올 1분기 21.8%로 감소했다.

아모레를 맹추격 중인 LG생활건강은 상대적으로 상황이 좋았다. 지난해 1분기 영업이익 신장률은 39.1%였으나 올 1분기에는 30.9%로 9% 포인트 가량 줄었다. 하지만 매출 신장률은 지난해 1분기 15.4%에서 올 1분기 16.7%로 소폭 증가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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