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회, 유일호 경제부총리 후보자 인사청문보고서 채택

국회, 유일호 경제부총리 후보자 인사청문보고서 채택

입력 2016-01-11 22:53
업데이트 2016-01-11 22: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회 기획재정위원회는 11일 유일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마치고 인사청문보고서를 채택했다.

기재위는 보고서에서 “조세·재정 관련 전문성과 한국조세연구원장, 국토교통부 장관 등의 행정경험, 국회의원으로서의 정무적 역량 등을 고려할 때 경제부총리 겸 기재부 장관으로서의 직무 수행에 무난한 것으로 판단된다”고 채택 사유룰 밝혔다.



유일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자가 11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인사청문회에서 선서를 하고 있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유일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자가 11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인사청문회에서 선서를 하고 있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보고서는 “4대 구조개혁 등 경제체질 개선, 경기회복 및 경제활성화 법안 처리, 재정건전성 회복, 가계부채 해소 등을 위한 후보자의 정책 의지와 소신을 확인했다”며 “학계·정계·관계에서 쌓은 경제에 대한 식견과 정무적 역량을 바탕으로 당면한 대내외 위험요인 하에서 산적한 경제 현안을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했다”고 평가했다.

보고서는 다만 “총수요 관리 등 통합적 정책 수단을 구사하기 위한 거시 정책 관련 경험이 부족한 게 아닌지 우려된다”며 “조세연구원장 역임 시 추진한 정보화 사업이 감사원 감사 결과 부실한 것으로 나타나는 등 행정 경험과 리더십에 대한 문제제기가 있었으며, 후보자의 준법성 및 도덕성과 관련해 행당동 아파트 매입가 축소 신고에 따른 (세금) 탈루 의혹이 제기됐다”고 덧붙였다.

zheng@yna.co.kr

(끝)

<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