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용표, 개성공단 생산 의류 2점 구입…개성공단 기업인 격려

홍용표, 개성공단 생산 의류 2점 구입…개성공단 기업인 격려

입력 2016-02-20 21:43
업데이트 2016-02-20 21: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평화누리 명품관 찾아 “정부의 판단을 잘 따라줘서 고맙다”

이미지 확대
개성공단 제품 구매하는 홍용표 장관
개성공단 제품 구매하는 홍용표 장관 홍용표 통일부 장관이 20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개성공단 평화누리 명품관을 찾아 개성공단에서 생산된 옷을 구매하고 있다. 2016.2.20
연합뉴스
홍용표 통일부 장관은 20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KINTEX)에 있는 개성공단 평화누리 명품관을 찾아 개성공단 입주 기업인들을 격려하고 고충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해 9월 330㎡ 규모로 킨텍스 제2전시장에 마련된 평화누리 명품관은 개성공단 입주기업 22개사의 잡화, 남녀의류, 아웃도어 등 제품을 상설 판매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
홍용표 통일부 장관이 20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개성공단 평화누리 명품관을 찾아 개성공단에서 생산된 옷을 고르고 있다. 2016.2.20 연합뉴스
홍용표 통일부 장관이 20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개성공단 평화누리 명품관을 찾아 개성공단에서 생산된 옷을 고르고 있다. 2016.2.20
연합뉴스
이날 오후 평화누리 명품관을 찾은 홍 장관은 제품을 판매 중인 입주기업 임직원들에게 “정부의 판단을 잘 따라줘서 고맙다”고 격려했다.

이어 명품관 내부를 둘러본 홍 장관은 입주기업 대표들과 비공개 간담회를 하고 개성공단 폐쇄로 인한 애로사항을 들은 뒤 정부의 지원대책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홍 장관은 이날 개성공단 입주기업이 생산한 아웃도어 의류와 셔츠 두 점을 직접 구입하기도 했다.

이후 홍 장관은 고양시 덕양구에 있는 개성공단 입주기업 관련 영업소 ‘삼우’의 물류창고를 방문해 운영실태를 점검하고 직원들의 고충을 청취했다.

그는 21일 오전에는 서울 중구 서소문로에 있는 ‘개성공단 기업 종합지원센터’를 격려 방문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