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매체, ‘청와대ㆍ정부청사 타격’ 영상으로 위협

北 매체, ‘청와대ㆍ정부청사 타격’ 영상으로 위협

입력 2016-04-05 09:55
업데이트 2016-04-05 15: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조선의 오늘, ‘최후통첩에 불응한다면’ 영상 홈피에 실어

북한 매체가 5일 청와대와 정부종합청사를 비롯해 서울의 주요 정부기관을 장사정포로 공격하는 가상의 장면을 담은 영상을 공개하면서 위협을 가했다.

대외선전용 매체인 ‘조선의 오늘’은 이날 홈페이지에 ‘최후통첩에 불응한다면’이라는 제목의 1분 28초 분량의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에는 북한 인민군 전선대연합부대 장거리 포병대가 지난달 26일 발표한 ‘최후통첩장’의 내용을 시작으로, 24일 실시한 장거리 포병대의 집중화력타격연습 장면이 담겼다.

포사격 훈련에 이어 영상에는 한반도 지도를 바탕으로 서울에 좌표를 찍는 모습, 남대문과 국립극장 사이 서울 중심부를 겨냥한 레이더 화면을 배경으로 여러 발의 포탄이 날아가는 장면이 이어진다.

이어 포탄 3발이 청와대를 공격한 뒤 서울 정부종합청사와 주한미군, 국정원 등 한국 주요 기관의 시설을 파괴하는 장면이 조악한 수준의 컴퓨터그래픽(CG)으로 연달아 펼쳐진다.

영상은 ‘모든 것이 재더미로 될 것이다’라는 문구와 함께 끝난다.

앞서 인민군 전선대연합부대 장거리 포병대는 지난달 24일 강원도 원산 일대에서 대규모 훈련을 펼친데 이어, 26일에는 ‘최후통첩장’을 내고 우리 군의 북한 핵심시설을 겨냥한 ‘정밀타격훈련’을 거론하면서 박근혜 대통령이 공개사과하지 않으면 청와대를 타격하겠다고 위협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