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차드 막스 ‘기내 난동’ 폭로에 대한항공 해명 들어보니

리차드 막스 ‘기내 난동’ 폭로에 대한항공 해명 들어보니

이혜리 기자
입력 2016-12-21 14:19
업데이트 2016-12-21 1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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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차드 막스
리차드 막스 리차드 막스 페이스북 캡처
팝스타 리차드 막스가 대한항공 여객기 내에서 한 승객이 난동을 부리는 현장을 공개하며 미숙한 대응에 대해 질타했다. 이에 대한항공 측은 “규정대로 대응했다”고 해명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21일 “A씨가 옆자리 승객을 때려 승무원이 구두로 경고하고 경고장을 제시했으나 되려 승무원에게까지 폭력을 행사했고, 이에 사무장이 기장에게 보고해 전기충격기를 꺼내 들었다”고 말했다.

A씨가 하도 난동을 피워 전기충격기를 다른 승객에게 오발사할 우려가 있어 실제로는 사용하지 않았고, 대신 포승으로 포박해 1시간여 만에 상황이 종료된 것으로 전해졌다.

A씨가 중간에 포승을 푼 것은 화장실에 가겠다고 해서였으나 또다시 폭력을 행사하자 바로 제압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A씨는 지난 9월에도 대한항공 기내에서 승무원을 밀치고 소란을 피워 검찰에 고발된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승무원들이 승객들의 도움을 받아 규정대로 적절히 대처했다”고 해명하면서 “최근 여객기 내 소란에 대한 처벌을 강화하도록 항공보안법이 개정됐는데도 이런 사태가 발생한 것은 외국에 비해 여전히 처벌 수위가 약하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앞서 리차드 막스는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사이코 승객이 4시간 동안 승무원과 승객들을 공격했다”며 당시 상황이 담긴 사진 6장을 공개했다.

그는 “모든 여성 승무원들은 이 사이코를 어떻게 제지해야할지 훈련 받지 않아 허둥댔고 그는 나와 다른 남성 두 명이 제지를 하자 잠시 움찔한 모습을 보일 뿐이었다”면서 “남성은 얼마지 않아 다른 승무원과 승객들을 공격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대한항공은 이런 상황에 대해 전혀 준비가 돼있지 않고 대비가 형편없다”고 일침을 가하기도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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