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여친 어머니 있던 원룸서 여친 살해 27세 조현진 신상공개

여친 어머니 있던 원룸서 여친 살해 27세 조현진 신상공개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2-01-19 15:20
업데이트 2022-01-19 15: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별 통보한 여자친구 살해한 27세 조현진 신상공개
이별 통보한 여자친구 살해한 27세 조현진 신상공개 충남경찰청 제공
이별을 통보한 여성에게 흉기를 휘둘러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 조현진(27)씨의 신상이 공개됐다.

충남경찰청은 19일 외부 전문가 등 7명이 참여하는 신상공개심의위원회를 열어 조씨의 신상공개를 결정했다.

조씨는 지난 12일 오후 9시쯤 천안시 서북구 성정동에 있는 피해자 A씨의 주거지 화장실에서 A씨에게 흉기를 휘두른 뒤 달아난 혐의(살인)를 받고 있다.

피해자는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던 중 숨졌다.

범행이 일어날 당시 A씨의 어머니도 함께 있었으나 조씨는 A씨를 화장실로 데려가 이야기하던 중 “헤어지자”고 말한 A씨를 흉기로 여러 차례 찔렀다. 범행에 쓰인 흉기는 조씨가 미리 편의점에서 구입해 준비해뒀던 것으로 조사됐다.

딸의 비명소리를 들은 A씨 어머니가 화장실 문을 두드리자 조씨는 문을 확 열고 어머니를 밀친 뒤 달아났다가 자신의 원룸에서 3시간 40분 만에 검거됐다.

경찰은 조씨의 혐의 사실에 대한 증거가 충분하고, 범행이 잔인한 점 등을 고려해 조씨의 신상을 공개한다고 설명했다.

다만 경찰은 “조씨 가족이나 주변인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 공개하면 형사처벌 될 수 있다”면서 “조씨 지인에 대한 2차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피해방지팀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진호 기자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