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스트라이크존 높인다

MLB 스트라이크존 높인다

한재희 기자
입력 2016-05-22 22:36
업데이트 2016-05-23 01: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하한선 무릎 상단까지 높아질 듯…자동 고의4구 제도 도입도 논의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가 자동 고의4구를 도입하고 스트라이크 존을 축소하는 등 규정을 손질한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인 MLB닷컴과 스포츠 전문매체 ESPN은 22일 “이번 주 열린 구단주 회의에서 스트라이크 존을 좁히고 자동 고의4구를 도입하는 방안이 경쟁위원회의 동의를 얻었다”고 보도했다. 후속 절차를 통해 이 내용이 야구 규정위원회 등의 최종승인을 받게 되면 내년 시즌부터 바로 경기에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미국 매체들은 현재 무릎 아래까지로 규정된 스트라이크 존 하한선이 무릎 중반이나 상단까지 높아질 것으로 보고 있다. ESPN은 이번 변화가 타자 무릎 아래쪽 공의 스크라이크 판정 비율이 높아진 것에 따른 조치라고 설명했다. 메이저리그는 현재 투고타저를 겪고 있어 이 제도가 도입될 경우 스트라이크 존 면적이 줄어들면서 타자들의 타격이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자동 고의4구 제도가 도입될 가능성도 높다. 고의4구는 투수가 특정 타자를 상대로 일부러 네 개의 볼을 연달아 던져 맞대결을 피하는 것을 말한다. 만약 자동 고의4구가 도입되면 실제로 공을 안 던져도 벤치 사인만으로 타자를 1루로 내보낼 수 있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2016-05-23 2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