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올림픽 男골프 최경주 감독 “코스 적응 관건..메달 가능”

올림픽 男골프 최경주 감독 “코스 적응 관건..메달 가능”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1-07-23 16:06
업데이트 2021-07-23 16: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임성재 김시우와 경기 엿새 앞두고 입국
타종목 보다 1시간 일찍 공항 통과 눈길
“한국에서 하는 기분으로 편안하게 경기”

이미지 확대
도쿄올림픽 한국 남자 골프 대표팀 최경주 감독이 23일 나리타 국제공항을 통해 일본에 입국하고 있다. 연합뉴스
도쿄올림픽 한국 남자 골프 대표팀 최경주 감독이 23일 나리타 국제공항을 통해 일본에 입국하고 있다. 연합뉴스
최경주(51) 감독이 이끄는 도쿄올림픽 한국 남자 골프 선수단이 23일 일본에 입성했다.

최경주 감독은 이날 나리타 공항 입국장에서 “올림픽 조직위원회에서 신속하게 처리해줘 생각보다 훨씬 일찍 입국 수속을 마쳤다”며 “선수들 체력도 아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남자 골프 경기 시작 엿새를 앞두고 일본에 들어온 최 감독과 임성재(23), 김시우(26) 등 남자 골프 대표팀은 앞서 입국한 타 종목 선수보다 1시간 정도 일찍 공항을 나섰다. 최 감독은 “우리 선수들이 지난주 디오픈에도 가지 않아 에너지 면에서 아주 좋다”며 “시차도 없고 가까운 거리이기 때문에 한국에서 하는 기분으로 편안하게 경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도쿄올림픽 남자 골프는 29일부터 나흘간 사이타마 가스미가세키 컨트리클럽에서 펼쳐진다.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때도 남자 골프를 지휘했던 최 감독은 “두 명 모두 감이 좋고 의지가 있는 데다 코스 답사 여유도 있기 때문에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그러면서 “코스 적응이 관건”이라며 “메달도 충분히 기대할 수 있다”고 힘주어 말했다.

최근 AP통신은 종목별 메달 전망에서 임성재를 남자 골프 동메달 후보로 거론했다. 임성재는 이번 올림픽 무대에 나서는 선수 가운데 세계 랭킹이 11번째로 높다.

최 감독은 “코로나19 변이 확산 때문에 한국에서 걱정이 많으신 것으로 알고 있다”며 “우리 선수단이 잘 견디고, 더위에도 승리해서 좋은 메달을 많이 따가도록 선수들을 위해서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도쿄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