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정 “檢수사후 ‘가습기청문회’ 적극 검토…국조도 배제안해”

당정 “檢수사후 ‘가습기청문회’ 적극 검토…국조도 배제안해”

입력 2016-05-08 17:14
업데이트 2016-05-08 17: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살균제 등 국내 유통 살생물제 내년말까지 전수조사 실시”“가습기 살균제 대처, 환경부→총리실 중심으로 격상”

이미지 확대
당정, 가습기 살균제 피해 대책 논의
당정, 가습기 살균제 피해 대책 논의 새누리당 김광림 정책위의장이 8일 오후 국회 새누리당 원내대표실에서 열린 가습기 살균제 피해에 대한 정책협의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정부와 새누리당은 8일 가습기 살균제 피해 사건과 관련해 검찰 수사를 마친 뒤 국회 차원의 청문회를 개최하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기로 했다.

또 청문회에서 진상 규명이 불충분할 경우 국회 국정조사를 실시하는 방안도 배제하지 않기로 했다.

새누리당은 이날 국회에서 가습기 살균제 사건과 관련, 당정협의를 열어 이같이 의견을 모았다고 새누리당 김광림 정책위의장과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여당 간사인 권성동 의원이 밝혔다.

뿐만아니라 당정은 이번에 문제가 된 옥시레킷벤키저사(社)의 살균제 외에 국내에 유통 중인 살생물제(Biocide·원하지 않는 생물체를 제거하기 위한 제조물)에 대한 전수조사를 내년 말까지 실시하기로 했다.

또 이번 사태에 대한 추가 대처는 기존의 환경부 중심이 아닌 국무총리실 중심으로 격상, 신속하고 종합적인 대책을 즉시 마련하도록 했다고 김 정책위의장은 설명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